2006년 9월 25일 금요기도모임

예수님의 기도 생활(4)
4. 제자들을 위한 기도

말씀 :   요17:9, “내가 저희를 위하여 비옵나니 내가 비옵는 것은 세상을 위함이 아니요 내게 주신          자들을 위함이니이다 저희는 아버지의 것이로소이다”

  눅6:12, “이 때에 예수께서 기도하시러 산으로 가사 밤이 맟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시고”
  눅9:18-20, “예수께서 따로 기도하실 때에 제자들이 주와 함께 있더니 물어 가라사대 무리가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하나님의 그리스도시니이다 하니”
  눅22:31,32, “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탄이 밀 까부르듯 하려고 너희를 청구하였으나 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
  롬8:34,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만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요17:15, “내가 비옵는 것은 저희를 세상에서 데려가시기를 위함이 아니요 오직 악에 빠지지 않게 보전하시기를 위함이니이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를 선택하기에 앞서서 장시간 집중적으로 하나님께 매달리셨습니다(눅6:12). 제자들의 선택을 위해 밤이 새도록 기도하신 것을 볼 때 얼마나 간절하고 끈기 있게 기도하셨는가를 보여줍니다. 밤새도록 기도하고 택한 열매가 12제자들입니다. 또한 제자인 베드로가 ‘예수님은 하나님의 그리스도시니이다“하고 고백한 것은 예수님의 기도 가운데 이루어진 사건이었습니다(눅9:18-20). 누가복음 9장 18절에 보면 예수님께서 따로 기도하실 때라고 했습니다. 즉 예수님께서 기도하시는 과정 가운데 베드로가 그리스도를 고백하게 된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을 택하실 때 간절히 기도할 뿐만 아니라 제자들이 그리스도 고백을 하도록 하기 위해서 기도하셨습니다. 또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을 위해서 기도하셨고, 그들의 믿음이 떨어지지 않고, 거룩한 자들이 되도록 중보 기도하셨습니다(눅22:31,32, 요17:9,15). 이처럼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을 위해서 계속하여 기도하십니다. 그리고 지금도 예수님께서는 당시의 제자들과 더불어 이 시대를 사는 우리들을 위해서도 기도하시고 계십니다(롬8:34).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의 부르심, 제자들의 영적 성숙을 위해 간절하며 지속적으로 그리고 집중적으로 기도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님을 본받아 제자들을 위해 간절히 기도해야 합니다. 우리가 어느 양을 제자로 택할 것인가 간절히 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가 양들의 구원을 이루고, 제자로서의 성장을 이루기 위해 해야 마음을 드려 계속적으로 해야 할 일이 기도입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양들에게 두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게 됩니다. 또한 기도를 통해 양들이 죄를 고백하고,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고백하게 됩니다. 우리의 기도가 양들의 신앙을 보호하고 믿음을 새롭게 합니다. 결코 기도 없이 하나님의 일군들이 탄생할 수는 없는 일입니다. 어떤 사람이 신앙적으로 훌륭하게 성장했다면 반드시 그를 위해 기도의 수고를 한 사람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제자 양성을 위해서 기도는 가장 우선적이고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입니다. 가을에는 제자 양성을 위해서 기도하기 원합니다. 특히 대학로 가운데 이 시대를 섬길 12명 재학생 제자들을 세우도록 기도합니다.

신년 요절 : 요일4:7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가을학기 기도제목

1. 가을학기 개인별로 일용할 양식과 기도 생활에 승리하도록.
2. 9.30-10.1일 가을수양회(천보산 수양관)위해
        말씀 강사 위해 : 1강 경바나바, 정복
                       2강 이갈렙, 김지영
3. 캠퍼스 기도회와 피싱 활성화 위해
4. 일대일 활성화 위해... 고복희, 김덕산, 박민영 형제 자매님들 위해
5. 경한나 사모님 독일 본 센타 선교 여행 동안 경하겸 2세 선교사 잘 돌보고
        독일 선교사님들과 동역하도록.
6. 천성희 목자님 선교 훈련과 10월 중순 파송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