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F에서는 다음과 같은 활동을 합니다.


1. 신앙 선배들과 일대일 성경공부를 합니다. 이를 통해 예수님을 배우며 인격적인 만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존재의미와 이 시대에 있어서 자신의 역활과 사명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인격과 존재의 변화를 체험하며 신앙 세계와 영적인 세계에 눈을 뜨게 됩니다.


2. 자신이 좀 더 성장하면 이 시대에 고민하고 방황하는 학생들과 후배들을 전도하며, 탁월하고 헌신적인 예수님의 제자로 성장하게 됩니다.


3. 전공에 기초한 학문적 비전을 찾게 됩니다. 그리고 뜻을 가진 선배와 전공을 같이 한 학우들과 함께 Study Group을 만들어 학문의 진보를 이루며, 전공과 학문에 대한 비전을 새롭게 하게 됩니다.


4. 정보화 사회에서 필수적인 컴퓨터 교육을 선배들의 도움으로 자연스럽게 익혀나가게 되며 어학교육을 통해 국제화 시대에 세계인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5. 캠퍼스 기도회와 기독교 동아리 활동을 이룹니다. UBF는 대부분의 대학에서 기독 동아리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무미건조한 대학생활을 극복하고, 능동적이며 적극적인 대학생활을 하게 됩니다. 캠퍼스 기도회는 대학문화를 새롭게 하는 각성운동의 모체입니다.


6. 일정한 요일에 다양한 Fellowship(요회)모임이 있으며, 또 전체 예배와 기쁨이 충만한 경배와 찬양모임이 있습니다.


7. 각 계절마다 각종 수양회 프로그램이 있으며 신입생들을 위한 MT가 있습니다. 특히 여름 수양회는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 인생의 변화를 체험하고, 삶을 새출발하는 큰 기회가 됩니다. 그리고 세계선교보고회는 세계를 내다보는 비전을 갖도록 도와줍니다.


그 외에도 음악, 미술, 무용, 국악, 사물놀이, 영상드라마 등의 대학문화와 북한 돕기 운동 등 사회봉사, 농촌봉사, 해외연수 등 다양한 활동들이 지구특성에 따라 펼쳐지고 있으며, 학원 복음화 협의회 기독교 윤리 실천운동 등 여러 건전한 연합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문서출판사업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