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F의 정확한 이름은 대학생 성경읽기 선교회(University Bible Fellowship)입니다.


UBF는 교파를 초월한 복음주의적인 대학생 선교단체로써 대학 내의 복음전도와 학문적인 가치를 추구합니다. 또 탁월한 Leadership을 가진 이 시대의 사명인 곧 예수의 제자들을 키우는 단체입니다. 즉 대학의 가치인 자신들의 전공과, 신앙의 절대가치인 그리스도와 성경말씀을 기초로 일생 동안 무엇을 할 것인가를 생각하게 하며, 시대적이고 역사적인 사명과 21세기를 향한 분명한 Vision을 찾도록 돕습니다.


대학은 미래의 인재산실이요, 국가와 민족의 심장입니다. 그러므로 UBF는 내일의 역사의 주역이 될 오늘의 지성인들에게 기독교 인생관과 가치관, 역사관과 세계관을 확립하게 하며, 우리 민족사와 세계사에 귀히 쓰임받을 새역사의 창조적 소수를 인격적으로 키우는 대학 내 소그룹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이 땅이 암울하여 4.19 혁명, 5.16 군사정변이 일어난 1961년 가을, 빛고을 광주를 기점으로 전주, 대전, 대구, 서울, 부산, 청주 등 각 지역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소수의 뜻을 가진 대학생들에 의해 시작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지금은 전국의 대부분의 대학에서 약 2만여명의 대학생과 학사들이 주축을 이루며, 우리가 파송한 1,450명의 훈련된 정예들이 전문인 또는 유학생 선교사들로서 전세계 약 90개 국에서 대학선교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는 약 300여명의 박사(Ph.D)학위를 가진 선교사들과 지도교수들도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