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2.3. 대학로UBF 주일말씀입니다.

영적리더의 자질. 디모데전서 3:1~16(1). 이요셉 목자님.

찬송가 245장 시온성과 같은 교회

1 미쁘다 이 말이여, 곧 사람이 감독의 직분을 얻으려 함은 선한 일을 사모하는 것이라 함이로다

 

안요셉 선교사의 베레모쓴 군인모습이 인상적이다. 선배들의 분명한 십자군 정체성을 갖자. 영적인 군사들이 되자. 영적인 리더가 되자. 영적 리더로서 자질을 갖추려면.

 

첫째. 영적리더는 절제의 덕목을 갖추어야한다.
책망받을 것이 없어야 한다. 영적리더의 두드러진 잘못이 영향을 끼친다. 치명적인 죄를 짓지 않아야 한다. 그러면 항상 절제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하고싶은 것이 아니라 해야할 일을 우선한다. 모든면에서 절제하는 삶을 살도록 감정, 생각, 행동, 말 등을 절제해야한다. 절제는 사람의 힘이 아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입고 성령의 지배를 받을 때 절제할 수 있다. 절제하는 가운데 영적리더가 되자.

 

둘째. 영적리더는 사람을 잘 섬겨야 한다.
목자는 양들을 위해 헌신하는 자다. 어려움을 당한 어떤 사람이라도 돕고 헌신해야 한다. 모든 사람을 인애로 섬겨야 한다. 또한 가정을 잘 다스려야한다. 부부와 자녀사이 섬기고 대화를 잘 이루자. 부모와 자녀가 친구가되고 소통하자.


셋째. 영적리더는 진리가 그 속에 있어야 한다.
영적리더는 진리로 경건의 비밀을 갖는다. 복음의 말씀을 전파함으로써 진리의 기초를 놓아야 한다. 말씀으로 진리를 수호해야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말씀을 영접하고 전파하는데 온 힘을 다하자.

 

영적리더는 자신을 절제하고 사람을 잘 섬겨야한다. 사람을 잘 돕는데 필요한 진리의 말씀을 영접하고 가르치는데 힘써야한다. 교회가 진리의 터요 기둥이 되도록 노력하자.


말씀요약:심다니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