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 27. 대학로UBF주일말씀

모든 사람의 구원을 위하여. 디모데전서 2:1~7(4). 이요셉 목자님.

4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who wants all men to be saved and to come to a knowledge of the truth.

 

230여개국의 모든 사람을 위하여 기도하고 품는 성숙한 신앙인이 되자.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알기를 원하신다.

 

첫째. 모든 사람의 구원을 위해서 기도해야 한다.
디모데는 젊었고 나약하였다. 교회는 거짓의 영이 날뛰고 있었고 사회적으로 기독교가 박해를 받았다. 이때 사도 바울은 기도를 권면하였다. 기도가 있을 때 어떤 환란도 이길 수 있다. 이때 사도 바울은 모든 사람을 위해서 기도하라고 권면하였다. 영적리더는 하나님의 넓은 마음으로 모든 사람을 위하여 기도해야 한다. 그래야만 하나님과 동역할 수 있다. 그리고 기도하기 힘든 사람들 즉, 높은 권세를 가진자들과 위정자들을 위해서 기도하도록 했다. 세상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는데 유익하다. 제자 한사람을 부르신 것은 한사람을 위함이 아니라 한사람을 통해서 모든민족으로 구원하고자 하는 하나님의 소원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을 영접하고 하나님의 마음을 알고 하나님의 원대한 사랑으로 모든 사람을 구원하고자 하는 넓은 마음을 가져야 한다.

 

둘째. 모든 사람의 구원을 위해서 대속물되신 예수님을 영접하자.
예수님은 십자가에 피흘려 돌아가심으로 모든 세상 인류의 죄를 용서하셨다.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셨다. 하나님과 우리사이의 유일한 중보자가 되셨다. 구원에 이르는 유일한 중보자 예수님을 영접해야 한다.

 

셋째. 모든 사람의 구원을 위해서 전파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제자와 사도가 되어서 유대인과 이방인 모두에게 전파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예수님을 믿는 모든이들과 우리에게 하나님과 사람들이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전파하는 직분과 권세를 주셨다. 하나님과 사람들이 화목하게 하는 전도자가 되자.

 

위기의 상황에서 해야할 일은 모든사람을 위해서, 특히 세상지도자들을 위해서 기도해야한다. 유일한 중보자 예수님을 영접하자. 예수그리스도의 복음역사를 섬기고 모든 사람의 구원을 위해서 전도하는 자가 되자.


말씀요약:심다니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