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F대학로센타 2013년1월6일 주일예배, 대학로개척12주년 기념예배 말씀입니다.
'말씀이 힘이 있어' 사도행전 19:8~20(20). 이요셉 목자님 

 

 

 

20 이와 같이 주의 말씀이 힘이 있어 흥왕하여 세력을 얻으니라
In this way the word of the Lord spread widely and grew in power.

이 말씀은 개척예배의 말씀인데 다시 이말씀을 붙들고 재도전하자.
에베소는는 현재 터키지역 항구도시 무역도시이다. 없는 물건이 없고 물질이 풍부하고 부요했다.

그러나 영적으로는 열악했다. 우상을 섬기었다. 성적으로 문란하고 물질주의로 가득찬 영적인 불모지이다.
그러나 사도바울은 도전했다. 어떤 열악한 상황에서도 주님의 말씀이면 모든 장벽을 뚫고 복음이 승리할것을 믿었다.

그러나 에베소의 회당의 내외적인 핍박으로 최악의 상황이었다.

이때 바울은 오직 말씀으로 말씀의 방향을 굽히지않았다. 소수의 제자를 세우고 집중하여 날마다 가르쳤다.

결국 에베소는 영적으로 변화하였다. 에베소는 회개하고 근원적인 죄의 청산을 결단하고 마술책을 불살랐다. 말씀앞에 변화되지 않은 자가 없었다.
왜 우리가 12년전 이 말씀을 붙들었는데도 불구하고 에베소와같은 변화의 역사가 부족했나. 말씀사역의 원리는 무엇인가?

 

첫째. 소수의 제자에게 집중했다.
왜 따로 소수를 세웠을까? 예수님의 소수의 제자들이 말씀으로 변화되어서 세계역사를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되었다. 영적인 영향을 끼치기위해서는 제자양성이 중요하다. 우리가 스스로 제자가 되어야 한다. 제자로 성장,하고자 하는 분명한 소원이 있어야 한다. 이는 예수님의 명령이다.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

 

둘째. 날마다 말씀을 가르치는 일에 집중했다.
두란노 서원에서 바울은 날마다 강론하였다. 집과 공중과 어느장소에서든지 말씀을 준비하고 말씀을 가르치는 일에 지속적으로 집중하였다.
이 시대는 에베소만큼 영적으로 문란한 시대이다. 스마트시대에 에데미사원은 바로 눈앞에 있다. 말씀에 집중해야한다. 제자로 성숙해야 한다.

 

셋째. 말씀의 핵심에 집중해야 한다. 말씀의 핵심은 복음이다.

에베소는 말씀의 힘으로 변화되었다. 복음의 핵심에 집중했을 때 변화되었다.